공지사항

바른펀드 현 상황 공지 및 다세대 상품 내역 공지 2023-12-11

작성자 최고관리자

본문

안녕하세요바른펀드 입니다.

현재 바른펀드 사업장의 폐쇄와 임직원의 퇴사로 인하여 바른펀드 운영에 있어, 여러 문제가 발생하여 부득이 하게 홈페이지 운영과 대표번호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바른펀드는 현재 미상환 상품인 187, 196, 197호 수도권 다세대 상품에 대하여 채권추심만을 진행하고 있는 중으로, 법인운영에 필요한 자금확보를 할수 없어, 여러 세금 체납으로 인한 계좌정지상태입니다. 그로 인하여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 미납으로 인해여 약 2개월 가량 정지 상태였습니다.

현재 미상환 상품인 187, 196, 197호 수도권 다세대에 관련하여 많은 투자자분들께서 매우 걱정하였을 것이라 생각되며, 우선적으로 홈페이지 도메인 비용을 가집행하여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해당 관련된 내용은 업데이트 드립니다.

현재 까지 매각을 진행하는 수순은 지속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공매를 통한 처분절차를 진행 하고자 하였으나, 해당 담보물건들이 공매금액이 현재 시세보다 매우 낮게 책정되어, 현재 남은 담보권을 모두 처분시 우선수익자(바른펀드)의 원금 상환이 매우 어려울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신탁사는 현재 교보자산신탁으로 신탁사의 매각을 통한 처분을 진행하는 것이 현재 까지의 대안이며, 전세세입자의 전세보증금은 현재 신탁사의 자기자금으로 대위변제를 하여 주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현재 신탁사와 지속적으로 논의하여, 최대한 원금을 회수할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대출에 대한 상환이 매우 늦어 지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의 채무자는 현재 전세 사기범으로 구속되어 상황으로 신탁사와 채권자는 현재 대출채권만을 가지고 회수를 해야하는 매우 어려운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럼함에도 전세시장 및 금리시장이 다시 좋아질 것을 기대하여, 현재 지속적으로 매각을 진행 중입니다. 해당 사업장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대출 상환을 위해서 노력중에 있습니다. 금번과 같이 자금사정으로 인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 하여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유선전화를 다시 오픈하는 것은 현재 통신사와 논의 중에 있으며, 대체 방안을 강구 중입니다.

해당 사항에 대하여 업데이트 되는 내용에 대해서, 재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계산기

투자금액

수익률

상환방식

만기

월입금받을금액(세전)0

총 예상 수익(세전)0

투자순서

  • 01.회원가입 바른펀드 회원으로 가입하세요.

    회원가입
  • 02.가상계좌 발급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세요.

    계좌발급
  • 03. 예치금 입금 가상계좌로 예치금을 입금하세요.

    입금하기
  • 04.투자하기 예치금으로 상품에 투자하세요.

    투자하기
  • 05.원천징수 정보입력 원천징수 정보를 입력하세요.

    정보입력
  • 06.환급계좌 등록 및 변경 수익금 환급계좌를 등록해주세요.

    계좌등록
상품보기

(주)바른펀드대부 P2P연계대부업 : 2018-금감원-1482

Why 대부업?
바른펀드는 P2P업체인데,
왜 대부업으로 표기되어있나요?

Why 대부업? 바른펀드가 대부업인가요? 바른펀드는 대부업으로 등록되어 있지만,기존 대부업의 형태와는 다른 P2P금융 핀테크 회사입니다. 미국/영국에서는 이미 활성화된 P2P대출에 대한 법이 국내에는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제도권 보안이 되기 전까지는 현행 법 제도에 맞게 P2P대출을 실행하기 위해 대부업체(여신회사)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닫기